명필름영화학교 2기 작품 <박화영> 크랭크인! 스틸 공개!

명필름영화학교의 세 번째 작품인 영화 <박화영>이 지난 2월 12일 촬영을 시작했다. (각본/감독:이환, 제작:명필름영화학교)

 

 

2

한국 영화 사상

전대미문의 여성 캐릭터가 나타났다!

 

영화 <박화영>은 <접속>, <공동경비구역 JSA>,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건축학개론> 등을 제작한 영화사 명필름이 미래의 한국영화를 이끌어갈 진정한 영화장인을 육성하자는 취지로 설립한 명필름영화학교의 세 번째 작품이자, 올해 개봉을 앞둔1기 작품 <눈발>,<환절기>에 이어 2기생들이 선보이는 첫 작품이기도 하다.

친구들에게 ‘엄마’라고 불리는 여고생 화영. 그들 사이의 기형적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영화 <박화영>은 명필름영화학교 2기 연출전공 이환 감독이 직접 각본과 연출을 맡았으며, 김가희, 강민아, 이재균, 이유미, 김도완 등 젊고 패기 있는 신인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배우 출신인 이환 감독의 연기 디렉팅은 신인 배우들의 내면의 에너지와 리얼한 연기력을 끄집어 내어 영화의 완성도를 더할 예정이다.

이환 감독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라는 것에 대해 집요하게 집중하고 싶고, 보석 같은 신인 배우들을 발견할 수 있는 작업이 되고 싶다라고 크랭크 인의 소감을 밝혔다.

 

영화 <박화영>의 주인공 박화영은 자신의 친엄마에게 서슴없이 욕설을 퍼붓고 패악을 부리는 인물이면서, 친구들에게는 희생적인 엄마 역할을 자처하는, 이제껏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독특하고 묘한 캐릭터이다. 더불어 가정에서 떨어져 나온 아이들의 세계 속 성숙하지 않은 10대의 방황과 욕망들이 충돌하는 광경을 섬뜩하게 묘사하여 거침없고 독특한 10대 여성 성장 영화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명필름영화학교 첫 작품으로 오는 3월 개봉 예정인 <눈발>,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한 <환절기> 등 명필름영화학교 1기 작품들이 좋은 행보를 보이고 있어, 또 다른 재능을 지닌 2기가 선보일 새로운 작품 <박화영>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현재 촬영 중인 영화 <박화영>은 오는 3월까지 촬영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

영화 정보

 

제목: 박화영

각본/감독: 이환

주연: 김가희, 강민아, 이재균, 이유미, 김도완 등

제작: 명필름영화학교

배급: 리틀빅픽처스

크랭크 인: 2017년 2월 12일